월급쟁이부자들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- 양파링, 주우이님
이번주는 회식의 여파로 루틴이 깨지고, 의욕도 저하되는 한 주였습니다.ㅠㅠ. 강의라도 듣자는 생각에 꾸역꾸역 수강하여 일요일이 되어 완강을 하였네요.
이번 4강은 양파링님과 주우이님께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두 분 모두 강의 초반에 닉네임을 언급하시더라고요~. 양파링님께서는 너나위님처럼 의미부여를 하고 싶었지만, 바꿀 수 있는 시기를 놓쳤다면서 닉네임을 일찍 고려해보라고 하셨습니다 ㅎㅎ. 제 닉네임은 '행복엔딩'인데 '괜찮나?'라는 생각을 잠시나마 해봤네요ㅎㅎ.
1월에 실준반을 먼저 듣고 열기반을 시작했는데 강의 내용이 겹치는 것도 있더라고요. 그래서 실준반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. 이 외에 열기반에서만 알 수 있는 유용한 정보도 많았는데, 특히 4강 강의가 저에게 그러했습니다.
양파링님과 주우이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 중 저에게 가장 의미있게 다가왔던 이야기, 벤치마킹할 점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.
양파링님 - 모두가 좋아하는 아파트를 찾는 게 목표
실준반의 One Thing은 '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 것'인데 단지임장 후 단지 임장 보고서,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관련한 내용은 자세하게 알려주시지 않더라고요ㅠㅠ. 이것을 왜,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궁금증이 있었는데 양파링님의 강의에서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.
그리고 칼럼 글 중에 단지 임장시 평형, 향, 타입 등을 봐야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, 이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였는데 이 점도 해결해주셨습니다.
현재, 임장보고서를 3개째 작성 중인데 매번 단지 임장 보고서,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할 때마다 너무 어려웠습니다. 이를 생략했던 적도 있었는데 작성하고 있는 임장보고서에는 어떤 내용들을 넣어야 하는지, 왜 봐야하는지를 확실히 알게 되어 꼭 적용해보겠습니다.
이 모든 것들을 하는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아파트를 찾는 게 아니라 모두가 좋아하는 아파트를 찾는 게 목표라는 것.
주우이님 - 인테리어 팁/ 마인드셋
제가 실준반을 수강할 때 '임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'를 알고 싶었기 때문에 손품, 발품파는 방법들을 알려주실 때 굉장한 집중력을 발휘하여 들었습니다. 그런데 그 이후에 알려주신 인테리어, 매매 과정 등은 아직 먼 얘기라는 생각(?) 때문에 이전만큼의 집중력이 생기지 않더라고요ㅠㅠ.
그런데 임장을 다녀보며 분위기 임장의 벽을 허물고, 단지 임장의 벽을 깨부수니 매물임장, 인테리어, 매매 과정 등 다음 단계에 대한 내용들을 다시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! 이런 생각이 들던 와중에 주우이님께서 실제로 투자했던 물건의 1호기~5호기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인테리어 후기, 팁 등을 여과없이 설명해주셨습니다. 인테리어에 문외한이기 때문에 어려운 용어도 있었지만,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 정도는 잡아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고 얘기할 용기가 생겼습니다.
이번주 나태해진 스스로에게 너무나 필요했던 강의이지 않았나 싶습니다. 시간가계부만 작성하는 게 아니라 어느정도 달성했는지, 그 시간을 100%효율로 보냈는지도 평가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.
무엇보다 수요일에 있었던 회식으로 이틀 이상의 시간을 버리게 된 것에 자책하고 있었습니다. 그런데 주우이님께서도 그 점이 싫어서 주변 사람에게 금주를 선포하고, 늘 선약이 있다고 말씀하신다는 얘기를 듣고, 앞으로 저도 굳은 마음을 먹고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먼 미래의 모습만 생각하고 바라기보다는 현재, 지금해야 할 것에 집중하자는 말씀을 새겨보겠습니다.
부자가 되길 바라기보다 벽돌을 쌓자.